인사말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열어가는 송파문화원”

안녕하십니까?
송파문화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송파는 풍납토성, 몽촌토성, 석촌동고분군 등 찬란했던 한성백제시대의 유적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인의 화합의 축제인 88서울올림픽을 개최한 곳으로서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롯데월드타워가 있어, 전통과 현대의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송파문화원은 1994년에 설립되어 그동안 많은 사업과 행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벚꽃축제, 한성백제문화제, 송파문화예술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구민들과 소통하며 화합을 이루어왔습니다.

또한 구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우수한 강사들을 모시고 100여개가 넘는 수준높은 문화·예술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피송파투어, 서울5대궁궐투어, 한양도성순성, 향토사료집 발간 등을 통해 지역 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 세대들에게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외국인과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에게도 우리의 문화를 알리기 위한 문화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송파문화원이 다양한 영역에서 대외적인 사업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문화원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송파문화원장 김 현 신

푸터 영역